회원가입

회원가입

  • STEP1.약관 동의
  • STEP2.회원정보 입력

서비스 이용약관 (필수)

㈜스카우트에 방문하신것을 환영합니다. ㈜스카우트(이하 “스카우트아웃플레이스먼트”)는 귀하가 개인서비스 이용약관을 승낙하는 것을 조건으로 하여 ㈜스카우트의 회원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용약관의 변경사항은 전자우편, 공지사항 등으로 변경 내용을 통지하고 있으며, 언제든지 http://restart.scout.co.kr 에서 최신의 서비스 약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스카우트(이하 "스카우아웃플레이스먼트") 제공하는 웹사이트(이하 "http://restart.scout.co.kr")를 제공함에 있어 서비스 사용자와 회사의 권리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의미하며, 회원가입 시 아래의 사이트의 회원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① http://restart.scout.co.kr/
2. "회원" 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ID를 부여받은 "개인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개인이 교육 등의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한다.
5. "비밀번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이용자ID를 부여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1.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사이트의 이용에 동 약관을 적용합니다.
2.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제31조, 동법 시행규칙 제21조의 2에 따라 공시절차를 거친 후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 회사는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한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 조 (약관 이외의 준칙)
1. ㈜스카우트는 이용약관의 변경 전이라도 이용자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할 수 있으며, 이는 약관의 일부로서 유효합니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련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릅니다.
3. 각 사이트 및 서비스 이용약관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약관이 우선됩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에 대한 동의 및 이용신청(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이용신청 당시 사이트의 "동의" 버튼을 누르면 본 약관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제1항의 승낙은 이용신청자의 본 약관에 대한 동의를 확인하고 전자메일 또는 서면으로 통지함으로써 이루어지고 이러한 승낙의 통지가 이용신청자에게 도달하면 이용계약이 성립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1. 사이트 이용신청자는 회사소정의 회원가입 절차를 거친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이름, 이메일주소,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3.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원은 제6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수행 및 기술상 특별한 사정이 없는 경우에는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가 이용신청을 승낙하는 경우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를 통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통지합니다.
① 아이디(ID)
② 회원의 책임, 의무 및 권익보호 등에 관한 사항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②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동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않습니다.
①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②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③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④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⑤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5. 제3항 또는 제4항에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신청자에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 사유 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8 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의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해야 합니다. 회원 및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스카우트이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9 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는 제2조 4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다.
① 게시판형 서비스(상담, 문의 등)
② 메일 서비스
③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전자우편 혹은 사이트를 통해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0조 (서비스의 개시 및 이용시간)
1. 서비스는 회사가 제7조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개시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지체 없이 통지합니다.
2.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정기 PM작업, 시스템 교체작업,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사이트에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②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②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제 12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을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사이트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들에게 메일을 통해 알릴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 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13 조 (자료내용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권한)
1. 자료내용은 회원이 등록한 개인정보 및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말합니다.
2. 회원은 자료 내용 및 게시물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모든 자료내용의 관리와 작성은 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관리를 하더라도 자료내용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를 확인하여 항상 정확하게 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4. 회사는 개인회원이 등록한 자료 내용에 오자,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가 있을 경우 이를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자료내용의 활용)
1. 개인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취업 및 관련 동향의 통계 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그 자료는 매체를 통해 언론에 배포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제 11조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 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사이트 공지 또는 전자우편를 통하여 이용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4.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5. 회원의 자료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시킬 경우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16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본 서비스를 건전한 구인 구직 및 경력관리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①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②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③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④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⑤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⑥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⑦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⑧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⑨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및 회사가 부적절 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 17 조 (게시물 관리 및 삭제)
1. 사이트의 각 게시판에 이용자가 글을 작성할 경우 글쓴이의 IP는 비공개를 원칙으로 합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고, 게시판 이용 금지 및 강제 회원탈퇴 등 이용 상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예. 욕설, 음란 등)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예. 자살 모의, 도박, 절도 등)
④ 회사 및 다른 회원 혹은 제3자의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바이러스 감염자료 게재 등으로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을 저해하는 경우(예. 게시판 도배 행위, 해킹 등)
⑥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는 건전한 통신문화정착과 효율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제공하는 자료가 다음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임의로 삭제, 적합한 위치로의 자료이동, 등록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②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③ 제3자 또는 회사의 명예, 신용을 훼손하거나 오용하는 내용 또는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인 경우
④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⑤ 제3자 또는 회사의 지적재산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⑥ 기타 관계법령 및 회사의 게시물 관리 규정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8 조 (게시물의 저작권)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의 내용과 같습니다.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전송,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작권자에게 귀속합니다.
4. 회원은 자신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에 대하여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 전시, 전송배포 또는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다음의 각호에 행위를 할 수 있는, 사용료 없는 비독점적 사용권을 회사에게 부여합니다.
① 회사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출판 및 2차 저작물과 편집 저작물 작성
② 회사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배포, 출판 및 2차 저작물과 편집 저작물 작성
③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사용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 외에 회원의 별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5. 회원은 본 조 제4호의 사용권 부여가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확정적으로 유효하며, 회원의 탈퇴 후에도 유효함에 동의합니다.
6. 회사는 본 조항 4호 이외에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단, 회원정보에 등록된 연락처가 사실과 다르거나 회원이 회사의 연락에 응하지 않아 사전에 동의를 구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사후에 동의 절차를 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본 항에 따라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경우 회사는 별도의 보상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7. 게시물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 또는 명예훼손, 음란성 등의 이유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 회사는 당해 게시물을 임시 삭제할 수 있으며, 이의를 제기한 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등을 통해 당해 게시물에 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이를 근거로 회사에 신청이 있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 제작된 게시물은 다시 등록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회원의 가입해지/서비스중지/자료삭제)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위해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고, 회사 소정의 기간 이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동의없이 가입해지나 서비스 중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았을 때
② 본 서비스 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때
③ 본 서비스 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때
④ 회원이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때
⑤ 기타 본 서비스 명예를 훼손하였을 때
3. 회사는 회원 가입이 해지된 경우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규정에 따릅니다.
4. 회사는 해지 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양도금지)
1.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1 조 (손해배상 및 면책)
1.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제14조의 규정에 위반하여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원이 제14조,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 22 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스카우트과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하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제 23 조 (신용정보 제공활용 동의)
1. 회사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또는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아니한 방식으로는 어떠한 회원의 신용정보, 개인정보에 대해서라도 타 기관 또는 개인에게 회원의 동의 없이 정보를 제공할 수 없다.
2. 회사가 회원가입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활용하고자 할 때에는 신용정보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1조의 규정에 따라 사전에 그 사유 및 해당기관 또는 업체명 등을 밝히고 해당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3.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신용정보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타인에게 제공 활용에 동의를 얻은 경우 회원은 회사가 신용정보 사업자 또는 신용정보 집중기관에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 활용되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22년 3월 01일부터 시행하며, 이 약관이 제정되기 전에 가입한 회원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 대한 저작권은 ㈜스카우트에 있습니다.

㈜스카우트

개인정보 취급 방침


(주)스카우트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스카우트(이하 “스카우트아웃플레이스먼트”라 한다)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당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고충처리
회원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당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통신비밀보호법」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3)「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29조에 따른 본인확인정보 보관 : 게시판에 정보 게시가 종료된 후 6개월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당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당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회원별 전담 상담사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회원과 상담사간의 면담자료를 토대로 한 일자리 제공·지원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생년월일, 성별,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경력사항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 회원의 전직지원 서비스 종료시까지

제4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당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당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당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당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당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제5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당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성별, 이메일주소, 아이핀번호, 경력사항 등 이력서 항목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아이핀번호, 은행계좌정보 등 결제정보
3.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제6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당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당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당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당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8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9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당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박준석
    직책 : 스카우트온라인사업부문/부문장
    연락처 : 02-2188-6881, jspark@scout.co.kr, 02-555-6221


  ▶ 개인정보 보호 관리담당자
    부서명 : 개발본부/본부장
    담당자 : 길영현
    연락처 : 02-2188-6793, yhgil@scout.co.kr, 02-555-6221

② 정보주체께서는 당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당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제12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2. 3. 01부터 적용됩니다.